티스토리 뷰

목차



    2024 KBS 연기대상

     

     

    <2024 KBS 연기대상> 녹화분이 지난 11일 오후 KBS 2TV를 통해 방송됐습니다. 지난달 31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홀에서 시상식이 진행됐습니다. 그러나 작년 12월 29일 무안공항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여파로 국가 애도기간이 선포됨에 따라 예정된 생중계를 취소하고 방송을 한해 미뤘습니다. 이날 시상식은 장성규, 소녀시대 서현, 문상민의 진행 아래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시상식에서 대상의 영예는 <개소리>의 주연 배우 이순재에게 돌아갔습니다. 올해로 90세를 맞은 이순재는 지난해 많은 작품을 강행하다가 건강상에 적신호가 와서 출연 중이던 연극 <고도를 기다리며> 전회차를 취소한 바 있습니다. 주치의의 소견에 따라 건강 회복을 위해 활동 중단에 들어갔던 이순재는 오랜만에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냈으며 다소 야윈 모습이었습니다. 건강에 대한 염려로 많은 사람들의 걱정을 사던 가운데 정정한 모습으로 무대에 올라 더욱 감동적인 수상이었습니다. 

    한편, 이순재의 대상 수상을 비롯해 김정현, 지현우, 박지영, 임수향이 최우수상을 거머쥐었습니다. 박지훈, 연우, 한지현은 미니시리즈 부문에서, 신현준, 금새록은 장편 드라마 부문에서, 백성현, 오창석, 함은정, 박하나는 일일드라마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이하 수상자 명단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순재(개소리)


    최우수상

    김정현(다리미 패밀리), 지현우(미녀와 순정남), 박지영(다리미 패밀리), 임수향(미녀와 순정남)

     

    우수상(미니시리즈)

    박지훈(환상연가), 연우(개소리), 한지현(페이스 미)

     

    우수상(장편 드라마)

    신현준(다리미 패밀리), 금새록(다리미 패밀리).


    우수상(일일드라마)

    백성현(수지 맞은 우리), 오창석(피도 눈물도 없이), 함은정(수지 맞은 우리), 박하나(결혼하자 맹꽁아!)

     

    조연상

    김용건(개소리), 최태준(다리미 패밀리), 윤유선(미녀와 순정남)

     

    베스트 커플상

    지현우·임수향(미녀와 순정남), 김정현·금새록(다리미 패밀리), 백성현·함은정(수지 맞은 우리), 박지영·신현준·김혜은(다리미 패밀리), 연우·아리·이순재(개소리)

     

    인기상

    김명수(함부로 대해줘), 금새록(다리미 패밀리)


    드라마 스페셜상

    남다름(사과는 논한다), 오예주(발바닥이 뜨거워서)

     

    작가상

    서숙향(다리미 패밀리)


    신인상

    서범준(멱살 한 번 잡히시다), 박상남(결혼하자 맹꽁아), 홍예지(환상연가), 한수아(미녀와 순정남)

    청소년 연기상

    문성현(미녀와 순정남), 이설아(미녀와 순정남)


     

    2024 KBS 연기대상